文대통령 “아이들 다치면 가만 안둔다” 유치원 비리 근본적 시정조치 주문[영상]

文대통령 “아이들 다치면 가만 안둔다” 유치원 비리 근본적 시정조치 주문[영상]

기사승인 2018-10-29 20:16:48

문재인 대통령이 사립유치원 비리에 대한 근본적인 시정조치 마련을 주문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국민이 아이 보육을 위해 납부한 세금이 그 용도로 사용되지 않고 사익에 유용되는 일이 다시는 없어야겠다”며 “재정이 지원되는 모든 보육·교육 시설의 회계를 투명하게 하는 등 근본적인 시정조치를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만에 하나라도 불법적이거나 아이들에게 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이 벌어진다면 국민께 약속드린 대로 단호하게 대응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우선 시급한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아이들의 돌봄이나 학습에 차질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각 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 필요한 경우 아이들이 가까운 국공립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미리 대책을 세우고 학부모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초점을 우리 아이들의 행복과 안전에 맞추어서 사립 유치원 등의 운영의 어려움과 교사들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한 대책도 함께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