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단신] 삼성전자, LG전자, 웅진렌탈, 올림푸스

[가전 단신] 삼성전자, LG전자, 웅진렌탈, 올림푸스

기사승인 2018-11-05 09:59:00

삼성 ‘QLED 8K’ TV, 독일서 역대 최고 평가 받아=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QLED 8K’ TV가 권위 있는 독일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로부터 최고의 TV라는 평가를 받았다. 비디오지는 삼성 QLED 8K Q900R 모델이 TV부문에서 역대 최고점인 949점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존에 QLED TV 2017년형·2018년형이 각각 세운 최고점 920과 937을 넘어선 기록이다. 비디오지는 “특히 인공지능 기반의 ‘퀀텀 프로세서 8K’ 화질엔진 기술로 SD급 저화질 영상조차 8K급 영상으로 구현해 낸다”면서 “삼성 8K의 강점은 숨은 디테일까지 표현하는 것이다. 육안으로는 픽셀 하나 조차 보이지 않는 수준”이라고 호평했다. 비디오지는 삼성 QLED 8K TV에 △레퍼런스(Reference) △이노베이션(Innovation) △하이라이트(Highlight) 등 3개 어워드를 동시에 수여했다. 레퍼런스는 최고 화질의 제품, 이노베이션은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 하이라이트는 주목할 만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LG전자-이마트, 쇼핑 도와주는 ‘리테일 서비스 로봇’ 만든다= LG전자가 국내 대형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함께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리테일 서비스 로봇을 개발한다. LG전자와 이마트가 가장 먼저 선보일 리테일 서비스 로봇은 스마트 카트다. 이 로봇은 사물인식 기능을 통해 장애물을 스스로 피하고 자율주행 기능을 통해 쇼핑하는 고객을 따라다니며 무거운 카트를 직접 끌고 다녀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LG전자에서는 로봇 제품군인 ‘LG 클로이’를 개발해 온 로봇선행연구소가 리테일 서비스 로봇에 대한 개발을 맡았다. 한편, LG전자는 로봇 사업을 미래 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로봇 사업 강화를 위한 지분투자와 로봇전문업체, 스타트업, 대학, 연구소 등 외부와의 개방형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인 ‘엔젤로보틱스(Angel Robotics)’를 시작으로 올해 서비스로봇 솔루션업체 ‘로보티즈(Robotis)’, 인공지능 스타트업 ‘아크릴(Acryl)’, 산업용 로봇제조업체 ‘로보스타(Robostar)’, 美 로봇개발업체 ‘보사노바 로보틱스(BossaNova Robotics)’ 등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해 왔다.


웅진렌탈,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출시= 웅진렌탈이 조리용기의 종류와 크기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웅진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분할 플렉스존 인덕션과 라디언트 하이라이트 1구를 적용해 조리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먼저, 플렉스존 인덕션은 2개 화구를 각각 따로 사용하거나 식재료의 양과 부피가 큰 경우 2개 화구를 합쳐 대형 화구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조리 용기 사용이 가능한 라디언트 하이라이트는 작은 용기 사용 시 안쪽 화구만 작동해 열 손실을 최소화한 조리를, 큰 용기 사용 시에는 바깥쪽 화구를 동시에 점화해 더욱 강력한 화력으로 조리한다. 또한 터치 방식의 조작부 역시 사용자 편의를 높였으며, 조리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타이머 기능, 요리가 식지 않도록 가장 낮은 화력을 공급해주는 보온 기능, 오작동으로 인한 화재 방지용 차일드락(잠금) 기능 등도 갖췄다. 이번 웅진렌탈 전기레인지 신제품은 주방 환경에 따라 빌트인과 스탠드형으로 출시한다. 스탠드형 외함은 8cm, 15cm 높이로 선택 가능하다. 출시 가격은 119만원이며 일시불로만 판매된다.


올림푸스 미러리스 PEN E-PL9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 2018’서 은상= 올림푸스한국이 자사의 미러리스 카메라 ‘PEN E-PL9(이하 E-PL9)이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 2018’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3년부터 시작된 DFA 어워드는 홍콩정부 산하인 홍콩디자인센터(HKDC)가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아시아의 관점에서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해 전 세계에 알리는 아시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이다. E-PL9은 지난 달 일본의 ‘2018 굿디자인상(Good Design Award 2018)’을 수상했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8’에서도 엔터테인먼트 부문 파이널리스트(Finalist)로 선정돼 세계적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E-PL9은 편리하게 고화질의 셀피 촬영을 하고 SNS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래로 180도 젖혀지는 대형 터치 LCD 모니터를 내리면 자동으로 셀피 촬영 모드로 변경되어 셀피 촬영에 유용한 다양한 기능들이 자동으로 활성화되고, LCD를 터치할 때 손으로 렌즈를 가리지 않아 안정적인 각도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다채로운 사진 연출이 가능한 16종의 아트 필터가 탑재되어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