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서의교 교수, 대한두개저외과학회 신임회장 취임 外

[병원소식] 서의교 교수, 대한두개저외과학회 신임회장 취임 外

기사승인 2018-11-28 11:23:06

◎서의교 교수, 대한두개저외과학회 신임회장 취임= 서의교 이대목동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지난 11월 24일 중앙대병원에서 개최된 제25회 대한두개저외과학회 정기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신임회장에 취임했다. 서의교 교수의 임기는 2018년 11월 25일부터 1년.

대한두개저외과학회는 뇌의 바닥인 뇌기저부에서 발생하는 뇌종양과 뇌혈관질환 등을 치료하는 신경외과, 이비인후과, 성형외과, 안과 의료진들이 참여하는 학회로, 두개저질환의 치료 결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활발한 연구 및 교류의 장이 되고 있는 학회다.

신임회장에 취임한 서의교 교수는 뇌신경과 숨골, 혈관 등이 몰려 있는 뇌간(뇌의 가장 아랫부분) 주변의 종양, 혈관 질환에 대한 다양한 임상 및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두개저외과학회, 대한뇌종양학회, 대한뇌혈관학회 등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뇌기저부 수술 분야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학교 밖 청소년 금연서비스 지원 협약=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와 YES센터는 지난 22일 오전 11시 경기도 화성시 YES센터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지원 사업 지원을 위해 이뤄졌다. 앞으로 두 기관은 센터 내 직업훈련을 받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하고,  금연캠페인 및 학교 밖 청소년 공동사업을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

백유진 센터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질 높은 금연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교 밖 청소년의 금연동기 유발을 돕고, 졸업 이후에도 금연을 유지하고 건강을 증진시켜 안정적인으로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 학교 밖 청소년팀은 앞으로 3년간 YES센터의 실무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2기 금연 프로그램(체험형 교육, 맞춤형 상담, 심리검사)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앙대병원, 12월 6일 '고혈압과 치매 건강강좌'= 중앙대학교병원은 오는 12월 6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고혈압과 치매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12월 첫째 주 '고혈압 주간'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고혈압 바로알기(신장내과 황진호 교수) ▲뇌혈관성 치매, 미리 알고 예방하기(정신건강의학과 김선미 교수) ▲고혈압 영양교육(영양관리팀 유혜숙 부장)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된다.

◎여의도성모병원, 12월 6일 ‘치매극복’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병원장 김용식)이 오는 12월 6일 오후 2시 4층 강당에서 ‘치매극복’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본 건강강좌는‘치매예방 및 관리 캠페인’일환으로 ▲치매예방 및 뇌건강 생활수칙’에 대해서 정신건강의학과 나해란 교수가, ▲‘혈관성 치매와 뇌졸중’에 대해서 신경과 임은예 교수가 각각 강의한다. 강의 후 무료 치매선별검사 및 치매 국가지원제도 상담도 마련되어 있다. 강좌는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임현국 교수(정신건강의학과, 뇌건강센터 소장)은 “치매는 일상 속에서 관리와 예방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 두렵지 않은 질환이며, 진단부터 정기적인 인지훈련까지 치매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대병원 12월 암 교육강좌=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12월 암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을 위한 암 교육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영양사가 알려주는 ‘겨울철 비타민 가득 건강한 레시피’(12월6일 11시, 영양팀 이연희 영양사)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12월11일 11시, 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강의를 통해 도움이 되는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한다.

암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강의가 사전예약제이고 신청자가 적은 경우 폐강될 수 있으니 사전에 전화 신청해야 한다.

◎강남성심병원 12월 4일 치아교정 강좌=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12월 4일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지역사회 주민과 함께하는 ‘치아교정의 날’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치아 교정시기 및 다양한 교정 치료에 대해 설명해주고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치과 안장훈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질의응답, 올바르게 양치하는 방법 순으로 진행된다. ‘치아 교정의 날’ 건강강좌 참가는 별도의 신청 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