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수험생을 위한 20% 운임 할인 시행 = 티웨이항공이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운임 할인을 진행한다. 지난달 15일 진행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의 항공권 운임 할인을 내년 2월17일까지 제공한다. 할인이 적용되는 노선은 김포, 대구, 광주, 무안에서 제주로 가는 국내선을 비롯해 일본, 마카오, 홍콩, 블라디보스토크의 일부 국제선까지도 가능하다. 할인은 수험생 본인에 해당된다. 티웨이항공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을 통한 항공권 예약 시 개인신분할인에서 '수험생 할인'을 선택하면 된다. 탑승 시 반드시 본인의 수험표, 대입 지원서, 원서 접수증 중 1개를 지참해야 한다.
이스타항공, 기내식 신메뉴 ‘BBQ 치킨강정’ 출시 = 이스타항공이 BBQ 치킨강정을 기내식 신메뉴로 선보인다. 이스타항공은 3일부터 사전주문서비스를 실시해 BBQ 치킨강정 순한맛, 매운맛 2가지 메뉴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구매가격은 만원이며, 치킨무가 함께 제공된다. 인천, 김포 출발 국제선(2시간 이상 비행편)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사전주문 할 수 있다. 특히 BBQ 치킨강정 순한맛은 오는 5일부터 인천출발 중거리 국제선인 홍콩, 동남아 노선 기내에서 바로 주문이 가능하다. 이번 기내식 신 메뉴는 국내산 닭과 특제 강정소스가 어우러진 BBQ만의 노하우가 담긴 메뉴로 기내에서도 바삭한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 더블후라이 방식으로 두 번 튀겨낸 후 –40도 이하 급속 동결로 품질을 유지했다.
제주항공, 국제선 탑승객 대상 ‘번들서비스’ 도입 = 제주항공은 국제선 탑승객이 선호하는 유료 부가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이른바 ‘번들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맡기는 짐이 무료 허용량을 넘을 때 공항현장이 아닌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는 ‘사전수하물구매’ ▲자신이 앉고 싶은 좌석을 미리 지정하는 ‘사전좌석지정’ ▲출발 48시간까지 주문하는 ‘사전기내식주문’ ▲‘우선탑승 서비스’ 등을 하나로 묶어 개별구매 대비 최대 50% 이상 저렴하다. 묶음은 탑승객이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종류에 따라▲2PLUS ▲3PLUS ▲Family PLUS로 구성했다. 2PLUS는 사전수하물 10kg 추가(대양주 23kg)와 비상구나 앞좌석을 제외한 일반석의 사전좌석 지정이 가능하다. 3PLUS는 2PLUS 서비스에 1만5000원 이내의 사전주문 기내식을 포함시킬 수 있어 개별구매 보다 28~51% 저렴하다. 패밀리PLUS는 3PLUS 서비스에 추가로 만 12세 미만 어린이 1명에 한해 어린이용 ‘꾸러기도시락’이 기내식으로 제공되며, 우선탑승 서비스를 포함시켰다.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