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멕시코 'Festival Oriental' 후원…한류 마케팅 박차

대우전자,멕시코 'Festival Oriental' 후원…한류 마케팅 박차

기사승인 2019-02-26 17:32:34

대우전자가 한류 마케팅으로 멕시코 지역 소비자 적극 공략에 나섰다.

대우전자는 지난 23(현지시각)부터 이틀간 멕시코시티 중심부에 자리 잡은 파르케 메히코(Parque Mexico·멕시코공원)에서 진행된 '페스티벌 오리엔탈(Festival Oriental)' 을 공식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문화를 종합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대우전자, 멕시코 방송사 GRC(Grupo Radio Centro), 각국 대사관 및 문화원에서 공동으로 기획하였으며, K-Pop 커버댄스 공연, 사물놀이 공연 등 한류 공연 함께 일본, 중국,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국가 문화행사를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전에 현지 방송사 홍보를 통해 관심을 끌어올렸고,주말 공원 방문객들의 자연스러운 방문을 통해 양일간 약 2만7000명의 방문객들이 참석, 큰 성공을 거뒀다는 평이다.

특히, 대우전자는 공식 후원사로서 행사장 전역에 제품 브랜드를 노출시켜 홍보효과를 톡톡히 거두었다. 또한, 대우전자 및 대유위니아 브랜드 홍보공간을 마련,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 더 클래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대우전자 주요제품과 계열사인 대유위니아 스포워셔(포터블 자연가습청정기),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을 선보여 방문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굿즈TV 등 유튜브 방송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는 등 회사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확산되는 한류 열풍에 대우전자는 향후 한류 마케팅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며, 현지 특화 가전을 앞세운 밀착 프로모션을 진행, 멕시코 시장에서 인지도 및 판매량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번 멕시코 'Festival Oriental' 공식후원은 한류 마케팅의 연장선에서 추진됐다"며 "멕시코 소비자들에게 한국 문화와 제품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대우전자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위니아 인지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