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파이널판타지14’에 ‘광란의 전주곡’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광란의 전주곡’을 통해 메인 시나리오와 주요 퀘스트, 레이드, 토벌전, 인스턴스 던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먼저 8인 신규 레이드 ‘차원의 틈 오메가: 알파편’ 일반‧영웅 난이도를 공개했다. 해당 던전은 차원의 틈 오메가의 마지막 시나리오로 영웅 난이도 클리어 시 아이템 레벨 405 ‘오메가 전용 무기’와 이동 수단 ‘오메가 인증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사성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연대기 퀘스트 ‘사성수기담’에 세 번째 사성수 ‘주작’을 선보이고 아이템 레벨 385 ‘주작 무기’와 ‘홍련의 해방자’ 6번째 ‘극 만신’, 이동 수단 ‘주작 견신’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신규 토벌전 ‘주작 토벌전’과 ‘극 주작 토벌전’을 공개했다.
이 밖에도 신규 인스턴스 던전 ‘영구 초토지대’와 ‘골드 소서’에서 진행 가능한 신규 돌발 게임 ‘뛰어라! 점핑 운동회’를 추가하고 ‘영원한 언약식’ 시스템을 확장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편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광란의 전주곡’ 출시를 기념해 신규‧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모션 이벤트를 내달 25일까지 진행한다.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가입자에게 ‘무료 이용권 7일’을 100% 지급하고 최초 1회에 한해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인 99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을 구입한 신규 가입자에게는 ‘7일 이용권’과 경험치 획득량을 높여주는 아이템을 추가 지급하고 특정 조건 달성 시 점핑 아이템 ‘직업별 모험록: 창천편’을 선물한다.
또 ‘정액제 이용권’을 사용한 복귀 이용자에게 ‘3일 무료 이용권’과 아이템 레벨 360 무기와 장신구 세트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25인치 게이밍 모니터, 지포스 2070 그래픽 카드 등 장비로 구성된 300만원 상당의 최고급 PC와 ‘시바’ 피규어, ‘에스티니앙’ 피규어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란의 전주곡’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이용자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고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인원수가 특정 수치에 달성하면 응모 기회가 추가로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