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창업지원에 연령제한 문턱 없다

완주군, 창업지원에 연령제한 문턱 없다

기사승인 2019-03-11 16:04:35

전북 완주군이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창업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완주군은 올해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 국비 1억1000만원을 확보해 ‘완주 크리에이티브 스마트(creative smart) 창업 에듀’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교육창업, 일반창업 활성화를 위해 (사)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된다.

특히 올해는 에듀테크(edu-tech) 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창업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에듀테크는 정부와 공공기관에까지 도입되면서 교육콘텐츠 창업에 대한 수요도 매년 꾸준히 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창업을 돕기 위한 스마트경영 및 시장분석 등‘창업교육’과 4차산업에 맞춰 다변화하는 교육콘텐츠 트렌드 및 교육과정 코칭 등 ‘교육컨텐츠 이해교육’, 비즈니스모델 확보를 위한 ‘그룹멘토링’으로 구성된다.

또한 교육 우수 수료자에 대해서는 사업평가를 통해 최대 3000만원의 초기사업비 지원금이 주어진다.

참여대상자는 완주군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신중년 등으로 연령 제한이 없다.

교육은 전북 혁신도시내 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에서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이뤄진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사회적경제, 4차산업, 1인창조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사)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 홈페이지(www.klehrd.co.kr)를 통해 하면 된다.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