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팜, 세포라 비롯한 멕시코 주요 유통 채널 4월 입점=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세포라를 비롯한 멕시코 내 주요 유통 채널에 4월 입점을 확정했고 18일 밝혔다.
멕시코 ‘세포라(Sephora)’ 24개 매장에 아토팜 키즈 라인 및 선케어 제품, 멕시코 명품 백화점 ‘팔라시오 데 이에로(Palacio de Hierro)’ 13개 매장에 아토팜 전 제품이 4월 입점을 준비 중이다. 네오팜은 현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입점 매장 수를 하반기까지 점차 늘려나가고 동시에 추가적인 유통 채널을 적극 개발∙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중남미는 시장 규모가 크지만 국내 화장품 회사의 진출이 많지 않아 ‘기회의 땅’으로 꼽힌다. 코트라에 따르면 2017년 중남미 화장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1.5% 성장한 약 654억 달러 규모로 전세계 화장품 시장의 약 14%를 차지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인 멕시코는 약 94억 달러 규모인데 이는 전년 대비 6.3% 성장한 수치로 17년부터 경기가 회복되고 중산층 비율이 확대되면서 안정적인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K-pop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라 베르다드(La Verdad)’와 ‘보그 멕시코(Vogue Mexico)’ 등 멕시코 주요 매체에서 잇따라 한국의 다양한 피부 관리법을 소개하는 등 K-Beauty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오리스(sioris), ‘마이 소프트 그레인, 스크럽’ 출시= 자연 그대로의 신선함을 전하는 클린 코스메틱 브랜드 ‘시오리스(sioris)’에서 제철 유기농 부안 귀리로 만든 곡물 스크럽 ‘마이 소프트 그레인, 스크럽’을 출시한다.
‘마이 소프트 그레인, 스크럽’은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전남 부안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유기농 귀리를 86% 함유한 제품으로, 제철 수확 원료 약속에 따라 부안의 청정지역에서 재배되고 2018년 9월 수확한 귀리의 신선함이 담겨있다. 여기에 현미가루10%, 약모밀 가루가 2%가 함유되어 거칠어진 피부에 보습과 각질정돈 및 피지를 관리해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해주어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의 약산성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시오리스의 ‘마이 소프트 그레인, 스크럽’은 시오리스 공식몰과 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라랜드’서 주목한 배럴 코스메틱스= 화제의 아이템부터 신제품까지 다양한 쇼핑 아이템을 소개하는 ‘새라랜드’에서 선보인 아이 메이크업 아이템이 화제이다.
지난 17일 방송된 ‘새라랜드’에서는 ‘당신의 삶을 바꿀 아이템’을 주제로 배럴 코스메틱스의 아이브로우와 아이라이너를 소개했다.
스포츠브랜드 배럴에서 런칭한 배럴 코스메틱스의 ‘배럴 롱 웨어 올 데이 브로우’와 ‘배럴 파워프루프 듀얼 라이너’는 강력한 파워프루프 기능, 부드러운 텍스처 등으로 MC인 아이돌 그룹 빅플로 의진, 모델 이송이, 걸그룹 소나무 수민과 의진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배럴 롱 웨어 올 데이 브로우’는 오랜 시간 지워지지 않는 파워프루프 아이브로우 제품으로 뭉침 없이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배럴 파워프루프 듀얼 라이너’는 듀얼 타입의 초슬림 펜슬로 아이라인, 애교살 메이커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물, 땀 등에도 번짐 없이 정교하고 선명한 눈매를 완성시켜주는 파워프루프 아이라이너 제품이다.
한편, 배럴 코스메틱스는 ‘새라랜드’에서 선보여진 ‘배럴 롱 웨어 올 데이 브로우’ 또는 ‘배럴 파워프루프 듀얼 라이너’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1+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닥터지, 피부가 숨쉬는 가벼운 선크림 ‘에어리 스킨 업 선’ 출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피부가 숨쉬는 가벼운 선크림 ‘에어리 스킨 업 선(AIRY SKIN UP SUN)’을 출시했다.
닥터지 에어리 스킨 업 선은 공기를 통과시키는 '에어리 메쉬(Airy Mesh)' 포뮬라로, 피부가 숨쉴 수 있도록 해주는 편안하고 가벼운 선 케어 제품이다. 크림을 바르듯 가벼운 질감으로, 평소 선 크림이 무겁거나 답답하게 느껴져 사용이 부담스러웠던 사용자 등 남녀모두가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
또 도시의 외부 유해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피크노제놀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오염방지) 및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으로 피부를 보호해준다.
닥터지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선크림은 닥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4월 8일까지 닥터지 온라인 몰에서 ▲보송하게 피부를 톤업 시켜주는 브라이트닝 업 선, ▲무기자차 성분으로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그린 마일드 업 선,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리 스킨 업 선 3가지 대표 제품을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선착순 1,000명에게 에어리 스킨 업 선을 5일간 체험할 수 있는 샘플링 키트 제공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