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2기 소셜기자단 모집

고양시, 제2기 소셜기자단 모집

기사승인 2019-03-18 11:50:57


경기도 고양시가 18일부터 411일까지 제2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을 모집한다.

지난 2017년 출범한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시민이 직접 취재한 각종 시정소식을 SNS로 생생하게 전달하며 시와 시민 간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분야의 제한 없이 50명을 선발한다. 기존 1기 기자단은 8개 분야로 나뉘어 선발돼 정해진 주제 안에서만 기사를 작성해야 했으나, 더욱 자유로운 취재 환경을 위해 올해부터 모집분야 제한을 없앴다.

거주지에 상관없이 고양시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 등 SNS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면 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SNS 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거나,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지원자, 기사작성 및 카드뉴스·웹툰·영상 등 SNS 콘텐츠 제작 능력자를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소셜기자단 배너를 클릭,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ikik36@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들은 오는 5월 발대식에서 위촉장과 기자증을 전달받으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위촉 이후 1년간 온라인 밴드 및 정기회의를 통해 시정 정보 및 아이디어를 상시 공유하고, 기자 간 협업을 통한 기획취재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도 이어질 예정이다.

기자들에게는 활동실적에 따라 매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고양시의 각종 문화행사 참석은 물론 역량 계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연말에는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한다.

주시운 고양시 언론홍보담당관은 올해 통합모집을 시작으로 소셜기자단이 더욱 능동적으로 시정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노력했다다양한 연령대, 특별한 재능을 갖춘 기자들을 선발해 시민의 시선으로 발견하고, 시민의 목소리로만 전할 수 있는 참신하고 따뜻한 고양 스토리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