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등 수도권 유소년 아이스하키팀 ‘코리아셀렉트’가 4기 선수를 모집한다.
㈔코리아셀렉트는 공격수(FW) 9명, 수비수(DW) 6명, 골리(G) 2명 등 총 17명과 상비군 5명 등 코리아셀렉트 4기에서 활동할 선수를 선발한다고 20일 밝혔다.
선발대상은 올해 기준으로 초등학교 2~6학년, 즉 2007년에서 2011년생이며, 학년별로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초등학교 3~6학년의 경우 오는 4월 20일과 21일 양일간이다. 초등학교 2학년의 경우 4월 28일에 진행한다.
선발은 이론테스트(10%), 스킬테스트(40%), 경기력테스트(50%)로 진행된다. 이론테스트의 경우 아이스하키에 대한 이론을 평가하며, 스킬테스트는 스케이팅과 퍽 컨트롤, 슈팅 등을 평가한다. 가장 비중이 높은 경기력테스트는 각 포지션별 경기운영능력을 시험한다.
4기로 선발된 선수들은 한국 대표로 러시아 극동연방지구 아이스하키 챔피언십은 물론 U-12 유소년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대회 등에 참가하게 된다.
아울러 러시아 캐나다 미국 중국 일본 등 국제 원정경기로 글로벌 무대를 경험하게 되며, 월 2회 경기력 향상 훈련 등을 지원한다.
㈔코리아셀렉트는 지난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국내 아이스하키 저변확대를 위해 힘써왔다. 러시아 캐나다는 물론 미국 등 아이스하키 강국들과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원정경기 및 훈련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3기의 경우 외국팀 최초로 러시아 극동연방지구 챔피언십에 참가해 선전했다. 또한 외국인 코치를 특별 초청해 아이스하키 선진국의 기술과 파워를 전수받기도 했다.
㈔코리아셀렉트 관계자는 “국가대표를 꿈꾸는 어린 선수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코치진 외 모든 운영진이 아낌없이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셀렉트’ 3기는 오는 25일부터 열리는 러시아 극동연방지구 아이스하키챔피언십 3차 리그에 참가하기 위해 러시아 하바로프스크로 출국할 예정이다.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