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조선호텔, 서울 중구와 청년 외식업 창업 업무협약=신세계조선호텔이 서울 중구청과 청년 외식업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외식업 창업을 희망·종사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호텔 임직원들의 재능기부형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만 19세~39세의 청년 셰프들을 모집, 선정하여 상, 하반기에 걸쳐 총 2회 연중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호텔측은 위생 관리 및 조리법, 고객 응대 스킬 교육, 양식/일식/중식/한식 등 조리 현장 실습 등을 진행, 청년 창업자들과 멘토링을 맺고 호텔 셰프의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신라호텔, 중국 정통 ‘국빈 만찬요리’ 맛보세요=서울신라호텔 팔선이 내달 3일부터 8일까지 중국 국빈관 ‘댜오위타이’의 주방장과 서비스 직원을 초청하고, 기물들을 공수해 중국 현지 '댜오위타이'에서 세계 국빈들에게만 제공하는 수준의 코스요리와 서비스를 선보인다. ‘댜오위타이’의 정치(郑琦) 부국장과 바이위메이(白玉梅) 총 매니저, 웨이 광보(魏广波) 조리장을 포함해 조리사 7명, 서비스 직원 7명의 총 16명이 방한한다. 팔선 측은 점심과 저녁 각 40명, 60명 한정으로 ‘댜오위타이’ 주방장이 요리하고, 직원이 직접 서비스한 코스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터컨티넨탈,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동참=국내 운영중인 IHG(InterContinental Hotels Group) 계열 호텔 8곳이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2019에 참여한다. 올해 어스아워는 2019년 3월 30일(토)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하는 국내 IHG 호텔로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 홀리데이인 리조트 알펜시아 평창, 홀리데이인&스위트 알펜시아 평창,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수원, 홀리데이인 광주 등 8곳이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