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 빌보드 시상식 ‘톱 듀오/그룹’ 등 2개 부문 후보

방탄소년단, 美 빌보드 시상식 ‘톱 듀오/그룹’ 등 2개 부문 후보

기사승인 2019-04-05 09:13:07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4일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톱 듀오/그룹’(Top Duo/Group)과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한국 가수 중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듀오/그룹 후보로 지명된 팀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이 부문에서 이매진 드래곤스, 마룬파이브, 패닉 앳 더 디스코, 댄 앤 셰이 등과 경합한다.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2017년부터 3년 연속 후보에 올랐다. 2017년 한국 그룹 최초로 이 부문에서 수상한 데 이어 지난해에도 트로피를 품에 넣었다. 방탄소년단은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반응 등을 집계하는 빌보드 ‘소셜 50’에서 90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어 올해 수상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1년간의 앨범 및 디지털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스트리밍, 공연 및 소셜 참여 지수 등을 집계해 후보자 및 수상자를 선정한다. 지난해 3월23일부터 올해 3월7일까지의 차트 기록을 토대로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다음달 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2일 새 음반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하며 13일 미국 NBC 방송 ‘SNL’에서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