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당뇨인협회, 8일 소아당뇨의 날 기념 대축제 열어

소아당뇨인협회, 8일 소아당뇨의 날 기념 대축제 열어

기사승인 2019-06-08 11:29:01

한국소아당뇨인협회가 8일 서울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에서 제10회 소아당뇨의 날 기념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소아당뇨협회의 홍보대사로 새롭게 활동하게 될 개그맨 정태호와 아나운서 김민정의 사회로 문을 열었다. 또 홍보대사인 유선호, 여자아이들, 소울스타의 특별공연과 다양한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올해 여섯번째 소아당뇨 대상(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자는 한국소아당뇨인협회를 통해 소아당뇨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의료교육 및 건강을 선물해온 의학박사 여에스더 에스더포뮬러 대표와 지난 2012년부터 인기가수들에게 소아당뇨인식을 확산시키면서 재능기부를 독려한 임용운 큐브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이 개인수상자로 선정됐다.

기업 대상에는 주식회사 한우물이 선정됐다. 한우물은 소아당뇨 아이들을 위한 행사에 건강한 물을 제공하고, 정수기와 장학금 등을 매년 기부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소아당뇨의 날 유공자 표창(국회 보건복지위원장표창)은 엄지민 아나운서, 김지현 후원인, 신난애 후원인, 이윤정 아나운서, 김유리 주식회사 트루폭시 대표, 신상민 SM정치경제연구소장, 오민정 대학생 자원봉사단 8기단장이자(고려대학교 한국사학과 4학년), 김은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주임이 수상했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