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비수도권 최대 보건의료전시회 ‘메디엑스포 코리아’

미리 보는 비수도권 최대 보건의료전시회 ‘메디엑스포 코리아’

기사승인 2019-06-18 16:51:16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보건의료산업 전시회인 ‘2019 메디엑스포 코리아’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의료기기, 병원, 치과, 한방, 제약 등 보건의료 전 분야를 총망라한 350개사 750부스 규모로 열린다.

대구시 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보건의료단체들의 학술대회, 세미나, 컨퍼런스, 보수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동시에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메디엑스포 개최(2013년) 이래 최초로 대구시 자매도시인 중국 닝보시를 포함한 6개 외국 업체가 참가하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를 비롯한 25개국 230여명의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의료마케팅 상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 의료기기 제조생산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제2회 한국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박람회’를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모바일을 통해 진료 계약부터 결제, 증명서 발급,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의료금융 융합서비스 ‘엠캐어(M-care)시스템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또 치매국가책임제 정부 정책에 맞춰 현재 지역 구군별로 조성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를 초청, 특강을 개최하고, 치매안심센터 홍보관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대구국제의료관광전으로 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 의료관광인의 밤, 비즈니스 미팅, 병원팸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메디시티 대구에서 개최되는 2019 메디엑스포 코리아행사를 통해 지역 의료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의 입장료는 7000원이지만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에 사전등록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