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SBI저축은행, 모바일 플랫폼 ‘사이다뱅크’ 출시 外 페퍼

[금융 이모저모] SBI저축은행, 모바일 플랫폼 ‘사이다뱅크’ 출시 外 페퍼

기사승인 2019-06-25 09:47:28

SBI저축은행은 인터넷전문은행 수준의 모바일 플랫폼 ‘사이다뱅크’를 출범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제임스 최 호주대사가 이끄는 호주대사관 싸이클링팀의 제주도 자전거 종주 행사에 스폰서로 참여했다.

SBI저축은행, 모바일 플랫폼 ‘사이다뱅크’ 출시

SBI저축은행은 인터넷전문은행 수준의 모바일 플랫폼 ‘사이다뱅크’를 출범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

SBI저축은행은 ‘사이다뱅크’를 통해 국내 1등 모바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인터넷전문은행과 함께 국내 금융산업의 진정한 메기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SBI저축은행은 지난해 1월부터 18개월 동안 전사 차원의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인터넷전문은행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고도화 된 플랫폼을 완성했다.

‘사이다뱅크’는 비대면 계좌개설, 이체, 예·적금 가입은 물론 대출신청과 송금까지 모든 금융서비스를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인증 하나로 24시간 365일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실적조건 없이 각종 이체, ATM 입출금, 증명서 발급 등 모든 수수료를 면제한다.

사이다뱅크 출범과 함께 선보인 ‘입출금통장’은 아무런 조건 없이 연 2.0%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페퍼저축은행, 호주대사관 주최 자전거 라이딩 행사 후원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21~22일 진행된 제임스 최 호주대사가 이끄는 호주대사관 싸이클링팀의 제주도 자전거 종주 행사에 스폰서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호주대사관 주최로 호주와 제주시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함께 공유하는 비전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측은 자연 환경 보존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한 재생에너지의 역할 증대와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한 양질의 교육 제공 등의 목표를 함께 공유하고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국내 유일한 호주계 저축은행으로 이번 자선 행사의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

행사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에 전달, 제주도내 다문화가정 아동과 인재양성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일부 기금은 루게릭병 환우와 가족을 지원하는 승일희망재단에도 전달되며 페퍼저축은행과 맥쿼리 녹색투자그룹이 후원금을 지원한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