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서울 연결 ‘서오릉길’ 확장 완료

고양~서울 연결 ‘서오릉길’ 확장 완료

기사승인 2019-06-26 16:17:18


경기도 고양시는 교통정체가 심했던 서울 연결도로인 서오릉길 확장공사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

이로써 4차로였던 고양시 덕양구 창릉동(창릉천)~서울시 은평구 구산동 3.4구간이 6~8차로로 크게 확장돼 도로통행이 한결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도 55호선인 서오릉길은 삼송·원흥지구에서 서울 은평구로 연결되는 주요 도로로서 그동안 택지지구 개발에 따라 인구가 급격히 증가했음에도 4차로에 불과해 교통정체 현상이 나타나는 구간이었다.

이에 고양시는 택지개발에 따른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LH공사와 SH공사로부터 전액 사업비 713억원을 지원 받아 지난 201410월 확장공사를 착수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도로가 확장됨에 따라 고양시에서 서울시 구산동까지 통행시간이 단축돼 물류비 절감 등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서오릉, 고양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을 찾는 방문객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공사는 기존 4차로 차량통행을 유지하면서 도로를 확장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으며, 군 시설 등 각종 지장물과 상하수도시설, 도시가스 등 지하매설물 설치공사가 동시에 진행됨으로써 당초 계획보다 준공이 다소 지연됐다.

48개월 동안 연인원 11000여 명이 투입된 대규모 공사였음에도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고 마무리됐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