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7월 3일과 17일에 개강한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시험과 IATA항공사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Airline Cabin Crew)을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 학습이 가능하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 과정은 총 46강으로 6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 시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항공사 승무원 채용에 도움이 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강의를 수료하면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IATA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항공관련 대학교, 승무원학원 교육생 등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 지망생뿐만 아니라 현 직장인은 실업자·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신청가능하다. 일반자비부담과정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IATA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은 미국 델타항공 등 외항사에서 서류접수 시 이 자격증의 소지여부를 체크하는 항목이 있을 만큼 외항사승무원 취업에 대단히 유리한 요소로 작용한다. IATA에 따르면 향후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항공관련 일자리가 3600만개 이상 필요하다고 하니 외항사승무원을 꿈꾸는 분에게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은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진행이 되는 시험이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을 하면 필기합격자로 분류되어 이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이 부여된다. 본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