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기업문화 확산"…중기부 '존경받는 기업인' 10명 선정

"성장하는 기업문화 확산"…중기부 '존경받는 기업인' 10명 선정

기사승인 2019-07-25 15:26:49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25일 기업의 경영성과를 근로자와 모범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인 10명을 올해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기업과 근로자의 성과공유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2016년부터 '존경받는 기업인'을 선정해 왔다. 

올해 '존경받는 기업인'은 CEO의 경영철학, 성과급지급·임금인상·복지 등 성과공유 사례, 기업 성장성을 주요지표로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10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인들은 ▲태운 구황회 대표, ▲금성화학 김선범 대표, ▲에스지이 박창호 대표, ▲메타비오메드 오석송 대표, ▲코아드 이대훈 대표, ▲에스큐엔지니어링 이래철 대표, ▲풍원화학 유정훈 대표,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 ▲에시지오 최태수 대표 등이다.

중기부는 존경받는 기업을 포함한 성과공유 기업에 대해서는 정부 정책 참여시 우대하고 있고, 경영성과급에 대한 세제지원을 통해 성과공유 문화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오후 2시30분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김학도 차관이 참석하여 존경 받는 기업인과 직원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김학도 차관은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존경받은 기업인이야 말로 중소기업의 롤 모델”이라고 강조하고, “존경받는 기업인들이 서로 연결되어 대한민국을 바꿀 강한 힘이 될 수   있도록 중기부가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