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이 홍콩거래소에 상장지수펀드 2종을 상장했다. 키움증권은 주식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DB금융투자는 여의도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홍콩), 차이나 바이오텍 및 클라우드 상장지수펀드(ETF) 2종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5일 홍콩 거래소에 차이나 바이오텍과 차이나 클라우드 컴퓨팅 상장지수펀드 2종을 상장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 호라이즌 차이나 바이오텍 상장지수펀드’는 중국 생명공학기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에 투자한다.
바이오테크는 인간생명 현상을 다루는 모든 연구 및 기업활동, 신약개발의 근간이 되는 바이오 물질을 다루는 기술 등을 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 리서치본부의 조사에 따르면 중국 바이오테크 시장은 중국의 첨단 제조업 육성 프로젝트인 '메이드 인 차이나(Made in China) 2025’에 수혜를 받아 향후 가장 높은 성장율을 보이는 산업 중 하나다.
항체, 유전자재조합, 백신 등 중국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오는 2023년까지 연평균 1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혁신 신약의 중심인 항체약 시장은 작년 중국이 2조원 수준으로 전세계 120조원과 비교할 때 급격히 성장해 연간 50% 이상일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 호라이즌 차이나 클라우드 컴퓨팅 상장지수펀드는 고도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에 투자한다ㅁ.
클라우드 컴퓨팅은 인터넷 서버를 통해 정보가 저장되고 이를 통해 각종 IT기기와 관련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기술로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다.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으로 대표되는 전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산업은 지난 10년간 급성장해 지난해 200조원에 이르는 대형 산업으로 자리잡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측은 중국의 클라우드 산업은 아직 초기 단계로 작년 6조원 수준이나 오는 2023년까지 연평균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해당 상장지수펀드 2개 모두 각각 2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종목별 투자한도는 6%다. 홍콩 달러(HKD)와 미국 달러(USD) 두 가지 통화로 거래 가능하도록 구분된다.
국내 투자자들도 미래에셋대우 등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를 통해 투자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 이정호 사장은 “이번 상장지수펀드는 관련 섹터로 홍콩 첫 상장이다. 기존 벤처와 사모투자 중심인 영역이 일반 투자자로 확대된 의미가 있다”며 “한국 투자자들도 향후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바이오테크와 클라우드 컴퓨팅 투자테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은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지수펀드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인수한 글로벌 X(Global X, 미국)를 비롯, 호라이즌(Horizons, 캐나다·홍콩·콜롬비아), 타이거(TIGER,한국), 베타셰어(BetaShares, 호주) 등 340여개 상장지수펀드를 공급하고 있으며 운용규모는 38조원이 넘는다.
해외 진출 초기인 지난 2011년과 비교하면 순자산은 7배, 상장한 상장지수펀드 수는 3배 넘게 증가하는 등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글로벌 상장지수펀드 리서치 업체 ETFGI에 따르면 지난 6월말 기준 미래에셋 글로벌 상장지수펀드는 전세계 운용사 중 순자산 규모 18위를 기록했다.
키움증권, ‘울트라빙고!’ 고객 사은 주식 거래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국내주식을 거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울트라 빙고 이벤트’를 오는 9월20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울트라빙고’ 이벤트는 총 9주간 매회 다른 경품을 제공하여 키움증권에서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경품으로는 스메그 냉장고, 다이슨 드라이기, 청소기, LG전자 스타일러, 건조기, 공기청정기, LED 셀리턴 마스크 등이 있다. 이벤트 신청만해도 신청자 전원에게 카카오 이모티콘(16종)을 증정한다.
키움증권은 현재 ‘울트라빙고’ 거래 이벤트 외에도 비대면 신규 고객 대상으로 현금 4만원을 제공하는 ‘좋다 4만원 시즌3’ 이벤트도 오는 9월19일까지 진행한다.
키움증권 염명훈 리테일전략팀장은 “키움증권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벤트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키움증권 모바일웹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DB금융투자, 27일 여의도서 투자설명회 개최
DB금융투자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본사(여의도역 5번 출구) 지하 1층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총 3부로 나눠 황주명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1부에서는 ‘하반기 주식시장 분석’, 2부에서는 ‘하반기 유망 주식종목’, 3부에서는 ‘1천만원으로 해외선물 시작하기’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