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에서는 미래의 예비 파티쉐를 체험할 수 있고 호텔제과제빵과과정 교육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오는 14일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관계자는 “지난 체험학습에도 약 300여명이 넘는 고등학생들이 방문했다”며 “신청자들은 미리 보기 체험학습에서 실무교육에 대한 부분을 직접 체험하고 호텔제과제빵과과정, 호텔조리과과정, 호텔경영과과정 커리큘럼의 실무중심 교육을 체험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호텔제과제빵과과정 김동균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과제빵 직업 이해도 향상과 더불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행사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단순한 케이크 만들기가 아니라 본인의 개성을 잘살려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체험학습이 되면 좋겠다“며 이야기를 전했다.
지난번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박가영 학생은 ”다른 대학교 제과제빵과 과정 실습실과 전혀 다른 최첨단 실습실에서 평소 관심을 가졌던 전공을 미리 체험하고 공부해보니 제과제빵사 직업에 대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평소 많은 학생들이 흥미는 가지고 있지만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단순히 케이크에 데코레이션만을 하는 체험이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고 케이크아이싱 또한 학생이 직접 진행해 미래의 예비 파티쉐를 꿈꾸는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며, 이미 많은 학생들이 체험학습에 신청하며 조기마감이 될 수도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호전은 오는 2020년 프랑스 월드 브래드콘테스트에 국가대표로 참가할 선수를 고교 대회를 통해 선발하고 있어 국가대표 파티쉐를 꿈꾸는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또한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 2일에 진행되는 대한민국 고등학교 국가대표선발전에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제과제빵과과정, 항공서비스과과정, 호텔조리과과정, 호텔경영과과정, 커피바리스타과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과정을 비롯한 전 과정의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