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삼국유사 테마파크 이벤트 프로그램 개발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군위군 ‘삼국유사 테마파크 이벤트 프로그램 개발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9-08-21 09:39:01

경북 군위군은 지난 19일 ‘삼국유사 테마파크 이벤트 프로그램 개발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삼국유사 테마파크는 삼국유사 속 설화‧문학작품․인물 등을 전시․조형물․체험으로 만날 수 있는 가온누리관(주제전시관)과 이야기학교․숲속학교(교육․연구시설), 해룡놀이터(물놀이장 및 사계절 썰매장) 등 교육과 체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테마파크는 오는 2020년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위군은 삼국유사 테마파크 개장에 앞서 운영 활성화와 관광객 유입방안 마련을 위해 통합홍보마케팅 전략과 이벤트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해 왔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삼국유사가 가진 콘텐츠를 모티브로 새로이 개발된 계절별·상설 프로그램이 발표됐으며, 다른 테마공원과는 차별화된 지역관광지 연계전략 등이 논의됐다.

군위군 관계자는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삼국유사 테마파크가 군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