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북미매체 코리아부는 “방탄소년단 정국은 휴가중이지만 기록 깨는 것은 멈출 수 없다”며 정국의 새로운 기록 달성에 대해 집중 보도 했다. E! online Asia도 트위터 공식 계정에 “BTS 정국이 트위터 기록을 박살내다!”라는 게시글을 올렸다.
코리아부는 방탄소년단의 장기 휴가는 2주전에 시작됐다고 전하면서 지난 2주 동안 정국은 먼저 BIGBANG 태양이 보유한 빌보드 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깼다고 밝혔다. 앞서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는 22주간 빌보드에 장기 차트인을 하며 5년 전 태양의 ‘눈,코,입’의 기록을 깬 바 있다.
또한 코리아부는 8월 25일 정국의 빌리아일리시의 ‘Bad Guy’에 맞춰 춤을 춘 ‘Duh’ 영상은 2019년 가장 좋아요수가 높은 트윗이며, 버락오바마와 아리아나 그란데에 이어 전세계에서 세번째로 가장 많이 좋아요수를 기록한 트윗이라고 보도했다.
코리아부가 보도한 정국의 ‘Duh’ 영상은 지난 6월 10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정국이 빌리 아일리시의 ‘bad guy’ 곡에 맞춰 마냥 행복한 표정으로 흥겨운 막춤을 추는 18초 영상으로 게시글이 올라오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배경음악의 가수 “빌리 아일리시도 봤다”고 전해오기도 하였고, 전세계적으로 ‘Duh challenge’를 불러모으는 등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 기준으로는 현재 2311만 이상 조회수와 89만 이상에 달하는 리트윗을 기록하며, 전 세계 트위터상 가장 높은 좋아요, 조회수, 리트윗에 도달하고 있어 방탄소년단 정국의 독보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