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청정 함양 농·특산물 판매촉진을 위해 28일 군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온라인 쇼핑몰 개장식을 열었다.
이날 개장식은 서춘수 함양군수가 온라인 쇼핑몰을 시연하고 직접 주문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군은 온라인 쇼핑몰을 활성화하기 위해 군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전환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자에게는 알뜰 쇼핑의 즐거움을 생산자에게는 판로확대의 기쁨’을 콘셉트로 새 장을 열었다.
온라인 쇼핑몰 입점업체는 공모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만을 엄선해 공급하고 결재방식도 신용카드, 계좌송금, 모바일. 스마트폰 등 간편 결재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함양군 온라인 쇼핑몰에는 사과·배·포도 등 계절상품과 햅쌀·신토불이 잡곡·곶감·장류·임산물·축산물·산양삼가공품, 농산가공품·추석 선물세트 등 함양을 대표할 수 있는 농·특산물로 매 상품마다 상품에 대한 설명은 물론 생산자와 생산과정을 투명하게 볼 수 있게 사진을 첨부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입점상품에 대한 정기적인 품질검정과 입점농가에 대한 고객응대 교육을 통해 품질 불만족에 대해 즉시 교체할 수 있도록 해 한번 이용한 고객은 다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으로 지속적으로 고객을 늘려 가갈 계획이다.
군 농산물유통센터는 오는 9월 6일부터 9월 15일까지 개최되는 함양산삼축제와 추석을 맞아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함양군 온라인 쇼핑몰과 로컬푸드 직매장을 집중 홍보하는 마케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함양=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