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실용전문학교는 올해 교육목표인 샵마스터 자격증취득 교육결과가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18일 밝혔다.
경문실용전문학교 패션위탁 응시자 28명 중에서 26명이 필기와 실기를 동시에 합격하여 전국합격률을 훨씬 웃도는 93%의 합격률을 보였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자격증평가 관계자는 “경문실용전문학교의 합격률은 다른 전문대학 재학생 합격률보다 높아 학생들의 취업연계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김 모 선생은 “학기초부터 학생들이 매우 진지하게 준비해왔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만족해했다.
합격생 중의 하나인 강 모 학생은 “경문실용전문학교 패션과에 고교위탁을 선택한 것이, 이제까지 제가 한 일 중에서 제일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학교에 남아있었더라면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무의미한 시간만 보냈을 겁니다”라며 환한 미소를 보였다.
경문실용전문학교 패션과는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으며 학교의 패션과는 취업률과 진학률 모든 면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가 전해지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샵마스터 자격증 취득학생들은 패션정보, 고객의 체형, 스타일, 기호 등을 고려해 고객에게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어드바이스를 해줄 수 있는 패션 어드바이저나 스타일리스트 역할의 패션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
경문실용전문학교 고교위탁 패션과는 2020학년도 입학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패션고교위탁 전공 이외의 교육과정으로 실내건축인테리어, 드론조종영상촬영, 외식조리, 보석디자인, 연기영상편집 과정도 기획중이다. 입학문의는 전화 또는 카톡플러스친구(경문실용전문학교)를 통해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