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임실N치즈축제’가 전국 관광객 몰이를 위한 ‘임실군청 SNS 핫 이벤트’가 전개된다.
임실군은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맛있는 치즈, 웃음꽃 피자’ 라는 주제로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 일원에서 열리는 2019 임실N치즈축제 이벤트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8일부터 내달 5일 까지 ‘그거슨 아니지! 함께 소문내고 참여해야지’라는 타이틀로 임실군청 SNS 이용자들의 참여로 이뤄진다.
이벤트는 임실군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댓글과 좋아요, 게시물공유, 친구소환 등에 참여하면, 이 중 추첨을 통해 총 60명을 선정해 1만원권 커피이용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축제가 끝난 후인 10월 11일에 군청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게시 하루만에 벌써부터 많은 이용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게시물을 올린지 하루도 되지 않아 ‘좋아요’와 댓글 등에 1200여개의 반응이 올라왔고, 500여명이 게시물을 공유하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임실군청 SNS는 지난해 축제에서도 무려 10만여명에 달하는 홍보게시물이 도달하는 등 폭발적인 홍보효과를 내기도 했다.
올해 임실N치즈축제는 무료셔틀버스 증차 운행 등 교통체계를 개편하고,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해 어린이 놀이터도 확대 운영한다.
축제의 백미로 꼽히는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을 활용한 조형물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글로벌 존도 운영되며, 9개 테마 80여개 프로그램이 흥겨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임실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임실군청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 ․ 팔로잉’, 인스타그램은 ‘팔로우’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임실=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