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지원하고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과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여성일자리 박람회 ‘세상을 바꾸는 여성일자리’가 9월 25일(수)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력단절여성과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한 것으로 오후 2시부터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3~5층에서 열린다. 센터 내 직접채용관에서는 현장면접이 이뤄지며 간접채용관에서는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상담사의 1:1 맞춤형 상담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개발연구원 초빙연구원인 김인숙 박사가 진행하는 ‘세상을 바꾸는 여성일자리-플랫폼 비즈니스와 전망’특강도 진행된다. 해당 강연은 선착순 신청자들에 한해서 참석 가능하다.
또한, 면접노하우를 전하는 면접특강과 타로카드와 캐리커쳐 그림, 이력서용 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들도 다양하게 마련돼 행사에 풍성함을 더하고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의 관계자는 “경력단절과 취업정보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적지 않은 만큼 지역별 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박람회는 소규모로 진행되는 특성상 인근 사업체와 여성 인력들간 직접적인 만남이 가능해, 취업 성사 가능성도 높고 얻을 수 있는 정보도 구체적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정기관으로 다양한 국비지원의 직업능력개발훈련, 직무능력향상훈련과 더불어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경력단절 여성 및 취/창업을 준비 중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 관련 문의는 관악여성개발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하면 된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