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는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Airline Cabin Crew)을 운영 중이며 NCS기반 노동부 HRD-Net에 등록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소지자인 직장인 원격교육으로 9월 25일과 30일에 개강한다고 25일 밝혔다.
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소지자, 일반자비부담과정도 가능하다. 이번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사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국내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티웨이 항공, 이스타 항공이 IATA에 가입되어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로부터 인가 받은 한국 내 공인교육기관(ATC)이다.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Airline Cabin Crew)은 온라인강의로 진행되며 총 46강으로 구성됐다. 강의를 수료하면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IATA)을 취득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스튜어디스로서의 자질, 객실 안전관리, 서비스 직무능력, 각종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 등을 학습하여 예비 승무원은 승무원 채용의 꿈을 실현하고 재직중인 승무원은 실무에서의 전문 능력 향상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 과정은 대규모 항공사부터 저비용항공사, 외항사 승무원 채용 시 유리하게 적용되는 만큼 예비 항공사 승무원들이 해당 과정을 잘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