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뷰티유튜버’, ‘뷰티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에서 운영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뷰티크리에이터들의 활동 영역과 파급 효과가 점차 넓어지고 있는 지금, 미용과목과 영상과목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이 필요하다는 흐름에 발맞춰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에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과정 등과 함께 1인 방송과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과정을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뷰전 메이크업학과 과정 재학생들은 이미 뷰티크리에이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개그맨 김기수와 뷰티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바 있으며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화장품 제조, 유통 전문기업인 ‘미미박스’와 뷰티크리에이터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미미박스의 뷰티 전문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메이크업학과 학생들의 영상 제작을 지원중이다.
한뷰전 뷰티학과 관계자는 “일반적인 미용대학교와는 다르게 2년제 뷰티디자인과의 경우 헤어디자인전공, 미디어메이크업전공, 호텔스킨케어전공으로 세부 전공을 분리, 내년에는 추가적으로 뷰티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뷰티크리에이터과정도 운영하며, 뷰티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영상기획, 촬영, 제작, 편집 교육을 진행한다.”면서 “미용학과 재학생들이 방송국이나 뷰티숍 취업과 함께 뷰티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제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는 카메라, 조명 등 영상촬영장비는 물론 편집을 할 수 있는 장비까지 넉넉하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미용전문학교인 한뷰전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뷰티예술 분야 단일 특성화 미용학교로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미용학과 단일로만 운영하고 있다. 미용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2년제,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시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아트 등 업종 상관없이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사면허증 발급도 가능하다.
한뷰전 입학상담 및 20학번 신입생의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