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음악회 ‘클래식 속의 동화’ 연주회

태교음악회 ‘클래식 속의 동화’ 연주회

기사승인 2019-10-16 12:00:19

저출산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출산을 앞두고 있는 임산부와 그 가족들에게 특히 관심을 끌만 한 연주회가 될 것 같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오는 25일 오후 8시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디스커버리 시리즈 5’ 예비부모를 위한 태교음악회 ‘클래식 속의 동화’ 연주회를 연다. 

전임지휘자 류명우의 지휘봉 끝에서 만들어질 주옥같은 음악에,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해설, 대전시향의 수석 오보이스트 홍수은의 협연으로 꾸며진다.

해설을 맡게 될 장일범 음악평론가는 한국방송공사(KBS) 라디오 ‘장일범의 가정음악’의 해설을 맡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 성악과 겸임교수 및 서울방송(SBS)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에프엠(FM)’에도 고정출연하고 있다.

연주회는 타이틀 ‘클래식 속의 동화’에서 느낄 수 있듯 닐센의 ‘알라딘 모음곡’, 그리고 림스키 코르사코프의 교향적 모음곡 ‘세헤라자데’등 ‘아라비안 나이트’를 모티브로 한 음악들이 연주된다.

홍수은의 오보에 협연으로 연주될 오더마트의 ‘세 개의 이미지’는 몽환적인 분위기 속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곡이다. 예비부모들에게 딱 맞는 연주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주회의 입장권은 전석 무료로, 네이버 카페 ‘맘맘맘대전’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www.dpo.or.kr)를 참조하거나,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042-712-1329), 대전시립교향악단(042-270-8382~8)로 문의하면 된다.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