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2019 10월 모의고사 이후 인·적성 면접 진행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2019 10월 모의고사 이후 인·적성 면접 진행

기사승인 2019-10-16 13:56:41

지난 10월 15일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19 10월 모의고사가 진행됐다.

특히 수능 시험을 약 한 달 앞둔 상황에서 수험생들은 10월 모의고사 등급 컷 점검을 비롯해 4년제 수시 1단계 전형 · 전문대 수시 2차 원서접수·2020 정시전형 등 남은 입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 입시전문가는 “10월 모의고사의 경우 수능 전까지 컨디션을 조절하고 갈무리하는 의미이다”라며 “기존 모의고사 대비 수능 유형 및 변별력에 대한 예측은 속단하기 이르기 때문에 모의고사 등급컷 등 성적 결과에 연연하지 않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점차 진행될 예정인 대학·전문대 수시 합격자 발표에 따라 학생들이 입시에 대한 진로 탐색이 이어지는 가운데, 조기 학사 취득을 통해 중 상위권 대학 학사편입 및 대학원, 취업 활동이 용이한 대학 부설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최근 수시 예비번호 및 불합격에 대한 염려로 인하여 수험생들이 이곳에 대한 입학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정시 전형에 대한 대비책의 일환으로, 중·하위권 내신4·5·6등급 학생들이 주를 이룬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