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평가 대상 수상

의성군,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평가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9-10-23 11:48:27

경북 의성군은 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2019년 경상북도 에너지효율대상’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은 쾌거로, 상사업비 1억5000만원도 확보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우수 시책을  공모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의성군은 전력수급 대응을 위한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대책으로 △승용차 요일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제품 사용하기 △에너지 낭비사례인 냉‧난방 영업 자제를 위한 상시 점검과 계도 활동 등을 적극 펼쳤다.

또 군민 에너지절약 분위기조성의 일환으로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와 함께 여름철 에너지절약 읍면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고 신문‧ 방송‧전광판 등을 통한 적극적인 군민 홍보도 실시했다.

이 외에도 △다목적 태양열시스템보급사업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태양광 주택 지원사업 △노후가로등 LED교체 △전기 자동차 보급 등으로 정부의 신재생 에너지 3020정책에 선도적 대응으로 큰 부담없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해 군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대상을 수상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군의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신재생에너지보급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정책에 부응하는 다양한 에너지정책도 함께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다음달 8일 의성청소년센터에서 열리며, 경북도 행정 부지사와 한국에너지공단 대경본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