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1사 1촌 자매결연 봉사활동 진행

캐논코리아, 1사 1촌 자매결연 봉사활동 진행

기사승인 2019-10-28 14:40:48

사무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가을 추수철을 맞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지난 25일 화성시 마도면 금당2리 마을에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농촌과 자매결연을 맺고 임직원이 직접 일손을 돕는 ‘1사 1촌’ CSR을 통해 나눔 경영을 2011년 하반기부터 지속 실천해왔다.

이번 활동은 자사 안산공장에 위치한 박영준 기술연구소 연구소장 등 간부와 사원 27명이 참석해 가을 수확기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서 마늘 파종과 들깨 탈곡을 진행하며 도움을 보탰다. 이후 농가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약속하는 등 농민과 소통 및 공감의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지난 15일에는 김천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안산사업소 협력사 대표 9명과 임직원이 모여 마늘 파종과 고추 수확, 고구마 선별 등 농가 일손을 돕는 다양한 활동의 1사 1촌 나눔을 펼쳤다. 김 대표이사는 봉사활동과 함께 자매결연 농가에 식품 선물세트를 전달해 따뜻한 정을 나눴다.

김 대표이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심해지는 농촌 지역의 일손 부족에 대해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조금이나마 농산물을 적기에 파종하고 수확할 수 있게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생과 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4주년을 맞이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국내 대규모 생산공장 및 연구소를 건립‧운영하고 있다. 또한 개발‧생산‧수출‧판매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능력을 갖춘 대표적인 수출 기업이다. 기존 사무기 제품을 기반으로 상업 인쇄기와 의료기기, 네트워크 카메라, 산업 설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 운영해 국가와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