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산업시대를 맞이해 전문 호텔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보니 호텔에서는 현장 중심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마련이다.
호텔관광산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호텔관광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주목되고 있다.
한호전은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갈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우수호텔교육과정을 통해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인사서비스, 특급호텔 현장실무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으로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관광경영학과과정 관계자는 “호텔관광산업에서 요구되는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다른 대학의 관광학과와는 다르게 이론중심의 수업이 아닌 현장적응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실무교육이 70%이상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호텔경영과정 학생은 호텔관광분야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에 당장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의 현장실력을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과 해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지원이 작년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현재 관광경영학과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운항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