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방탄소년단 메인보컬 정국의 네이버 개인 브이라이브 ‘감사합니다앙!’ 영상이 3억뷰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올해 4월 발표한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미국 NBC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서 첫 라이브 컴백 무대 공개 이후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켠 개인 방송이다.
정국은 “SNL을 잘 마무리한 것은 팬들 덕분이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너무나 뜻 깊고 행복한 경험이였다“ 라는 소감도 말했고 이어 영어 공부에 매진하고 있는 근황과 앞으로 영어 인터뷰에서 활약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 영상은 약 7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전세계 팬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고 203일 만에 3억뷰 이상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정국은 2019년 '감사합니다앙!'외 '전 눈물이 없는 사람입니다' 1억 9860만 이상 조회수, ‘행복한 시간 후 여유로운 한잔’ 1억 8620만 이상 조회수에 도달해 있어 네이버 개인 브이라이브 상 독보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달 25일 공식 유튜브 채널 ‘ibighit’에서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라우브(Lauv)와 컬래버레이션 한 곡으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수록곡 ‘Make It Right’을 재해석한 ‘Make It Right’ Official MV(Vertical ver.)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1일 ‘Make It Right (feat. Lauv) (EDM Remix)’ 리믹스 버전도 추가로 발표하며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에 지난 2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유튜브 Askanythingchat 공식 채널을 통해 질문에 대해 답을 하는 방식의 라이브 방송으로 전세계 아미(Army)를 찾아왔다.
그룹 멤버 제이홉이 지난 9월 발매한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이 전세계에서 열풍이라는 소식을 시작으로 라우브와 콜라보에 대한 후기를 전하며 리더 RM은 “곡을 너무 잘써요”, 제이홉 “우리 콘서트에 왔어요” 슈가 “신사입니다. 진짜 신사예요” 정국은 “라우브 너무 좋아요, 너무 멋있어요”라고 이야기 했고 RM이 멤버들에게 라우브를 향한 영상편지 요청에 정국은 “Hey, I love guy”며 애정과 친분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뉴욕의 한 팬이 “정국의 믹스테잎은 언제나오나요?”란 질문에 정국은 “지금 녹음을 다 했지만 다시 처음부터 녹음하고 있다. 믹스테잎이기 보다는 한 곡을 좀 빠른 기간 내 딱딱딱 낼 것이다”라고 말해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곡이 나올 것임을 전하며 곡을 다시 작업한 이유로 “후회하기 싫어서이다”라고 답변했다.
이어 ‘한국에서 할로윈 데이에 가장 좋아하는 사탕의 종류’와 ‘본인이 가장 잘하는 것’ 등 다양한 질문 등에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답하기도 했다.
지난 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Make It Right (feat. Lauv) (EDM Remix)’는 2일(오늘 오전 8시까지 기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인도네시아, 인도, 싱가포르 등 전 세계 22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