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청렴조직문화 조성 팔 걷었다

세종교육청 청렴조직문화 조성 팔 걷었다

기사승인 2019-11-05 10:31:34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세종시교육청은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세종시교육청 및 각급학교의 청렴 업무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렴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 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시책 발굴과 제도 개선을 위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공직자가 필수로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사례를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우리 교육청의 반부패·청렴 시책 발굴 및 제도개선을 위한 분임 토의와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오는 6일에는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교감, 원감 등 기관별 행동강령책임관과 회계업무담당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의 나비효과, 나의 작은 실천에서’라는 주제로 실시될 예정이며, 강사로 초청된 이윤미 강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갑질 사례와 함께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강의할 계획이다.

또한, 감사에서 반복 지적되는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사 및 회계 분야 감사 사례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청렴 실천 역량 강화 워크숍'과 '부패방지 청렴교육 및 감사사례 연수'를 통해 교직원들의 청렴 활동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 청렴의식의 생활화와 관심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김윤지 주무관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청탁금지법을 알기 쉽게 이해하게 되었고, 분임 토의를 통해 우리 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행사가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인식 변화와 청렴한 공직관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 우리 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부패방지 교육, 감사 사례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청렴과 신뢰가 기본이 되는 세종교육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