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습클리닉 ‘해보리 캠프’ 개최

세종시교육청, 학습클리닉 ‘해보리 캠프’ 개최

기사승인 2019-11-10 17:28:48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대전국립숲체험원에서 ‘세종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해보리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찾아가는 학습지원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일부터 6주간 진행된 학부모 역할 훈련 집단 프로그램 후속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부모와 자녀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학생성장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부모님들은 지난 5일까지 진행된 사전 부모역할 훈련 프로그램에서 ▲부모와 자녀의 감정을 이해하기 ▲자녀와의 대화법 및 감정표현법 등을 통해 자녀와의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자녀에게 온전히 집중하여 자녀를 깊이 이해하려 노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 첫째 날은 ▲마주잡은 손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느껴보기 ▲의사소통을 위한 부모 특강 ▲학생들과 부모님의 마음 퍼즐 맞추기 활동 등을 진행했고,  둘째 날은 ▲자녀가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을 알아보고 지지해 주는 ‘너라서 좋아’▲마음먹은 일은 꼭 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희망의 숲 꾸미기’를 통해 빛나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만들고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헸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해보리 캠프가 바쁜 일상을 잠시 벗어나부모님과 자녀가 온전히 서로에게 관심을 쏟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학습지원을 받는 자녀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학습동기를 이어나가는 기회가 되고, 부모님들에게도 자녀와의 관계를 유연하고 원만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