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밤(BANGTAN BOMB)’에서 지민의 생일 이벤트 영상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 초반 지민이 사우디 아라비아 콘서트 리허설을 한창 진행하고 있을 때, 나머지 멤버들이 대기실에 모여 생일을 하루 앞둔 지민에게 팬들과 함께 현지어로 생일 축하 송을 불러주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었다.
그날 오후 실제 공연에서 멤버들이 생일 축하 송을 부르기 시작하자 어리둥절해 하던 지민이 자신의 생일 이벤트라는 것을 알아채고는 해맑게 무대 위를 뛰어다니며 크게 기뻐했다. 이어 진심을 담은 감사인사를 전하는 지민의 모습이 네이버 브이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 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환호와 축하를 받았다.
이 영상이 공개되자 북미 연예 매체 엘리트 데일리(Elite Daily)에서 “지난 10월 사우디 아라비아 공연을 앞둔 BTS 멤버들이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준비하는 영상은 너무 다정하다”라고 전하며, “BTS는 바쁜 스케줄 속에도 멤버들이 개인 일정을 서로 축하해 주는 것을 잊지 않는다. 투어 공연 무대에서 BTS 멤버들은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다”라고 보도했다.
한편 코리아부(Koreaboo)는 “방탄밤 영상 속 지민이 세렌디피티(Serendipity) 리허설을 하는 동안 입고 있던 독특한 디자인의 팬츠가 많은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화제가 된 이 의상은 유튜버로 활동하는 지민의 부산예고 동창이 제작한 것이며, 이 사실은 팬들에 의해 알려졌다. 한동안 품절 상태였던 제품은 쇄도하는 주문 요청에 재입고 됐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공개된 ‘깜짝 지민 생일파티’ 영상 댓글에 아랍어로 된 축하 글들이 무수히 쏟아지며 이목을 끌었다. 또한, 영상 공개 후 중동 및 인접국 15개국에서 인기 동영상으로 올라 큰 화제가 됐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