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26일과 27일 양일 간 세종시교육원과 시교육청에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년도 예비중학생 학부모 대상 진학·진로 큰 그림 그리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교육청이 내년 예비중학생 학부모를 중심으로 중등학교의 주요정책인 자유학년제와 고교학점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자녀의 진학과 진로에 대해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바람직한 자녀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연수를 기획했다.
이번 연수에는 세종시 초등학교(49개교) 총 5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반영했으며,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세종자유학년제 ▲자유학년제 운영의 실제 ▲학생맞춤형 교육과정 ▲세종형 고교학점제 ▲질의응답 순으로 운영됐다.
세종교육청은 자유학년제와 고교학점제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적극적으로 교감하며 방향성을 공유하고, 두 정책의 이해와 공감을 통해 자녀의 성장에 대한 장기적인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세종시교육청이 자유학년제 시행과 고교학점제의 철저한 준비를 통해 학생 배움과 성장을 중심으로 학교 혁신을 지속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자유학년제, 고교학점제 등 학교의 변화에 공감하고 학생의 진학과 진로를 미리 준비하시는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예비 중학생 학부모님들께서 자녀들과 깊이 있게 소통하고 자유학년제, 고교학점제를 발판으로 학교 현장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해 의미 있고 바람직하게 임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