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일 오후 7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초, 중, 고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발표에 따른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지난 11월 28일 ‘학생부종합전형의 공정성 강화’, ‘대입전형의 합리적 비율 조정’, ‘사회통합전형 신설’을 핵심 내용으로 하는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을 발표하였다.
이에 대해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한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여 대입 지원전략 수립을 도와주기 위해 계획되었다.
설명회는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 발표에 따른 준비 전략’을 주제로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이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인 김윤정 교사가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학입시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각 전형별 특징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년도별 변화된 대입제도에 대한 안내를 통해 대입 지원 전략을 미리 수립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대전교육청은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방안’ 발표에 대해 학생부종합전형의 공정성 제고와 수능 위주 전형의 확대를 대비해 교육과정 다양화 및 교과수업의 내실화, 대입상담 내실화, 수능 대입 지원 방안 등 학교 현장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