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클럽’ 다 모여라…스파오, ‘펭수’ 맨투맨·수면바지·반팔티 20日 출시

‘펭클럽’ 다 모여라…스파오, ‘펭수’ 맨투맨·수면바지·반팔티 20日 출시

기사승인 2019-12-19 16:12:22

올해로 10살이 된 이랜드월드 SPA 브랜드 ‘스파오’(SPAO)는 동갑내기 EBS 연습생 ‘펭수’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파오는 지난달 22일 10살 동갑내기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 달간의 준비 끝에 펭수 모습을 담은 상품 총 11종을 20일 정오 이랜드 몰과 무신사에 출시한다.

같은 시간 무신사 ‘레플’을 통해 한정판 ‘남극유치원 졸업사진 맨투맨’도 발매된다.

출시 상품은 맨투맨 4종을 비롯해 반팔 티 4종, 수면 바지 3종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 역시 캐릭터 띄우기 장인 스파오답게 대국민 설문조사를 진행해 의견을 반영했다. 고객 설문은 5만명 이상 참여하며 대세의 면모를 보였다.

‘어른들을 위한 뽀로로’로 불릴 정도로 할 말은 하는 솔직한 입담을 가진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와 여러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캐릭터 띄우기 장인’으로 발돋움한 동갑내기 스파오의 협업은 의류와 캐릭터 시장에 긍정적인 파장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스파오 관계자는 “펭클럽(펭수 팬클럽)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기존 2D 펭수가 그려진 아이템들과는 다르게 자이언트펭수의 생김새를 가장 흡사하게 재현한 상품들을 준비했다”라며 “펭수의 귀여움을 담은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던 고퀄리티 자수와 패턴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파오는 내년 2월, 1차 출시보다 더 풍성한 라인업으로 2차 출시를 앞두고 있다. 후드와 샤워가운 등 의류뿐 아니라 담요와 귀마개 등 일상생활에서 펭수를 더욱 가까이 둘 수 있는 상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펭수 컬렉션 상품 출시를 기념해 펭수 관련 상품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펭수 마우스 패드’를 선착순 증정한다. 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펭수 대형 포스터’를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파오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