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이베이코리아, GS홈쇼핑, 다이소

[유통 단신] 이베이코리아, GS홈쇼핑, 다이소

기사승인 2020-01-06 09:45:50

◎옥션, 국내 만화&웹툰 120종 다 모였다… 제 13회 ‘만화쇼’ 연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이 설 연휴를 앞두고 국내 대표 만화와 웹툰 120여종을 특가로 선보이는 ‘제 13회 옥션 만화쇼’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만화쇼는 ‘취향 존중’을 모토로 하는 옥션에서 2016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만화 축제다. 2019년에는 드래곤볼, 슬램덩크 두 작품이 만화쇼 기간 각 7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만화 베스트셀러 공동 1위로 등극했으며, 열혈강호, 나루토, 원피스 등이 뒤를 이었다.

옥션은 일본 불매운동 여론을 반영해, 지난 해 9월 진행한 12회 만화쇼부터 전통 강호인 일본 작품을 제외하고 대한민국 대표 만화로만 라인업을 채우고 있다. 

한편, 2019년 옥션에서 가장 많이 팔린 한국 만화 베스트셀러 5개 작품은 ▲열혈강호 ▲신과함께 ▲치즈인더트랩 ▲곱게자란자식 ▲이태원클라쓰 등이며, 2020년 추천 베스트 작품으로는 ▲시동 ▲해치지 않아 ▲이태원클라쓰 등 영화로 제작돼 개봉했거나 개봉 예정인 원작 웹툰 등이 있다.

◎GS홈쇼핑, 대학생 봉사단 ‘리얼러브’ 수료식 진행

GS홈쇼핑은 지난 4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대학생 봉사단 ‘리얼러브’ 10기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얼러브’는 GS홈쇼핑의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일년간의 활동모습을 되돌아보며 우수단원 시상, 수료증 수여 등 행사가 진행됐다.

활동기간 단원들은 아이들과 놀아주기 위한 놀이프로그램 직접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봉사를 진행하게 된다고 GS홈쇼핑 측은 소개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이 과정에서 참여자들은 수동적인 활동이 아닌, 프로그램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장기간의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창설된 ‘리얼러브’는 지금까지 10회에 걸쳐 26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오는 3월부터 11기 모집을 시작한다.

◎다이소, 2020 ‘신년 스마일 시리즈’ 출시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2020년 새해를 맞아 ‘신년 스마일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따뜻한 노란색∙분홍색 컬러 테마에 심플하고 귀여운 스마일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쓰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주방/리빙용품, 패션용품, 팬시/문구류 등 30여 종을 구성했다. 텀블러는 700mL의 용량에 캡 뚜껑이 달려 있다. 안대부착 미니쿠션은 목쿠션과 안대가 세트로 되어 있다.

패션용품도 선보인다. 동전지갑과 미니 파우치는 다양한 표정의 스마일 디자인으로 준비됐다. 벨벳파우치는 작은 크기로 손목에 걸고 다닐 수 있으며, 스마일 숄더백과 시장가방은 접이식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스마일 캐릭터를 포인트로 입힌 키홀더 및 에어팟케이스 등  팬시/문구류에는 휴대폰 관련소품과 선물 준비용품 등이 있다. 

다이소 관계자는 “2020년 새해에는 더 즐겁고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스마일 시리즈를 기획했다”며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구성된 스마일 시리즈와 함께 매일이 즐겁고 행복한 2020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