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농산물가공·청년창업농과정 신설

성주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농산물가공·청년창업농과정 신설

기사승인 2020-01-07 10:08:06

경북 성주군은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6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농업인 4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올해 시행되는 농업시책 및 농정사업을 홍보하고, PLS 정착 2단계 교육, 영농현장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핵심 실천사항 및 참외재배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도 현장사례를 들어 심도 있게 강의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농업인의 관심도를 반영해 농산물 가공창업과 청년창업농교육을 새롭게 편성했다.

교육일정은 9일 양봉(꿀벌 질병예방), 10일 농산물가공창업(소비트렌드에 따른 농산물 가공개발절차, 창업설계 및 운영), 13 GAP․참외(GAP와 참외 현장사례중심교육), 14 청년창업농(청년창업농 사업설명 및 계획서 작성요령), 16 벼․밭작물(고품질 벼 및 밭작물 재배기술)과정으로 진행된다.

사전 교육신청은 없고,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육성담당(☎930-8021~23, 80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성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성주 농업조수익 1조원 시대를 여는 선도적인 역할을 위해서는 새로운 정보를 끊임없이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교육에 농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성주=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