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9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학생부처장, 관계자, 학생자치기구 임원 2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학생자치기구 임원 리더십 캠프 행사를 가졌다.
리더십 캠프는 학생자치기구 임원 20명을 대상으로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공주캠퍼스와 공주시 소재 한옥마을에서 실시한다.
이 캠프는 학생처(처장 임달오)주관으로 2020년도 새롭게 구성되는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소양교육 및 합리적인 의사 결정 자질 함양 등 리더로서의 역량개발은 물론 대학과 학생 간의 소통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캠프는 먼저 전문가 초청으로 “커뮤니케이션 기법과 리더십 함양교육” 이란 주제로 특강을 열렸다.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대학발전계획 설명, 공문서 작성, 회계 및 안전교육, 학생자치활동, 각 단과대학 학생회 역점 사업 설명, 봉사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캠프의 마무리는 학생자치기구 임원 20명, 직원 10명, 관계자 등 총 30여명이 공주 곰나루 금강변 주변에서 환경정화 및 저소득층 대상 봉사활동을 펼쳐 즐겁고 따듯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캠프에 참가한 이상탁 총학생회장은“대학생활을 통한 리더십을 배우고, 대학과 학생간의 협력을 통해 학생자치기구가 원활하게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류주현 학생부처장은“리더십에 대한 책임과 목표 의식을 가지고 향후 학생자치기구의 방향과 동기부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자치기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라며 대학과도 원활한 소통과 협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