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살의 생기발랄한 청춘들 책으로 매력 발산

14살의 생기발랄한 청춘들 책으로 매력 발산

기사승인 2020-02-10 14:51:06

[대전=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대전둔산중학교(교장 백수현)는 국어과 매체 제작 활동으로 1학년 학생 책쓰기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학생공동시집 및 학생마음사전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학생 책쓰기 프로젝트는 대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매체 제작(책쓰기) 동아리 활동 사업 예산을 지원받아 이루어졌으며, 매체 제작 동아리 6명 중 1학년 국어과 담당 교사 2명이 매체 제작 연수에 참여하여 책쓰기 활동에 대한 전문 소양을 익힌 후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자 시집 및 마음사전을 기획하여 추진하였다.

‘롱패딩, 시를 만나다’는 1학년 국어 시간과 주제선택 시간을 통해 모은 학생들의 창작시 33편을 담은 학생 창작시집이며, ‘14살 마음 사전’은 주제선택 시간에 23명의 학생들이 기존의 단어 해석에서 벗어나 열네 살의 생기발랄한 해석을 토대로 만든 마음 사전이다.

‘롱패딩, 시를 만나다’의 공동저자로 참여한 서정우 학생은 “시를 쓰면서 나에게 있던 슬픈 감정들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되었다”고 하였고, 이현경 학생은 “시 쓰기는 언어능력뿐만 아니라 내가 더 넓게 생각할 수 있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 준다”고 작품 후기에 밝혔다. 

‘14살 마음 사전’의 공동저자로 참여한 안서아 학생은 “내가 그린 그림이 책에 들어간 것도 신기하고 무엇보다 책을 만들 때 정말 열심히 해서 좋고 뿌듯했다”라고 하였고, 유윤지 학생은 “친구들은 이럴 때 이런 감정을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되어 공감이 많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