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는 청소년학과 주관으로 2019년부터 신설된 직업상담사(2급) 과정의 국가자격시험을 지원하기 위해 취창업지원단과 아동가족학부 공동주관으로 2월1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직업상담사(2급) 자격준비반 집중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본 대학에 수강 개설된 직업상담사 5가지 필기과목(노동시장론,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직업상담학, 노동관계법규)을 수강했거나 2020년에 새로 수강하기를 원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년간의 직업상담사 실무와 강사경력을 갖춘 이정욱 겸임교수(더블유 진로창업연구소 대표)와 청소년학과장 조규필 교수가 강사로 나서 기출문제 경향과 출제 예상문제를 짚어주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 취창업지원단의 취창업코칭시리즈 후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비 없이 교재 및 식사제공이 무료로 제공됐다.
이번 특강을 주관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장 조규필 교수는 “직업상담사 자격은 다양한 직업안정기관에 배치 의무화가 되어 있고, 공무원 임용시험에도 3~5%의 가산점이 주어지기 때문에 관심들이 많다”며 “재학 중 전공에 상관없이 본 대학에서 수강하고 특강에 참여한다면 누구나 쉽게 취득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볼 것을 적극 권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는 직업상담사 외 청소년상담, 청소년지도, 청소년코칭 전문가를 한꺼번에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교육 플랫폼을 갖추고 있어, 자녀문제로 고민하는 부모, 예비청소년지도자, 현재 활동 중인 청소년지도자 누구나 쉽게 청소년분야에 관한 모든 지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한편, 청소년학과 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이 2월 18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