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남원시 정책숲가꾸기 사업 추진···18억원 투입

남원시 정책숲가꾸기 사업 추진···18억원 투입

기사승인 2020-02-28 14:45:18
남원시가 정책숲가꾸기 사업을 한다.

[남원=쿠키뉴스] 송미경 기자 = 전북 남원시가 올해 대대적인 정책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18억원을 투입한다. 대상은 1,130ha의 인공조림지나 천연림이다. 

이에 시는 조림지풀베기와 어린나무가꾸기, 공익림가꾸기, 덩굴제거 등 '나무의 나이에 맞는' 사업설계·시공으로 산림자원의 가치증진 산림재해와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한다.

시는 매년 정책숲가꾸기사업을 통해 산림육성이라는 본래의 목적 외에도 재해예방, 고급목재생산, 야생 동·식물 서식환경 개선 등 경제·환경적 가치를 높인다.

이와 함께 본 사업 참여근로자 연 7천600여명의 고용효과로 일자리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숲을 가꿔 주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증대시킨다"면서 "지속적인 숲가꾸기를 통해 건강한 숲을 만듦으로써 산주에게는 산림소득 창출을, 시민에게는 산림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