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표 “마스크 3일 써도 괜찮다는 이해찬 대표… 식약처는 하루 이상 사용 안좋다는데”

김한표 “마스크 3일 써도 괜찮다는 이해찬 대표… 식약처는 하루 이상 사용 안좋다는데”

기사승인 2020-03-03 14:04:45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김한표 미래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는 3일 “오늘도 코로나19 퇴치 전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계시는 어르신과 방역 당국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마스크 하나 사기 위해서 국민들은 필사의 줄서기를 하고 있는 상항이다. 정치인의 한사람으로서 참 부끄럽고 죄송한 마음 그지없지만 여당 대표라는 분은 ‘마스크 한 개로 3일씩 써도 지장이 없다’는 발언을 했다. 과학적 근거도 없는 얘기를 하는 것 자체가 ‘현 정부여당의 코로나19에 대한 안이한 인식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 아니겠는가’라고 생각한다”고 비난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전문가들은 마스크 특성상 1회용 마스크를 자주 교체하는 것이 현실적이라고 하고 있으며, 특히 식약처는 마스크 사용방법에 대해 1회용 마스크는 하루 이상 사용하는 것은 물론 안 되고 하루 동안에도 마스크가 오염됐거나 훼손되어 기능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면 즉시 새로운 마스크로 교체해야 한다는 말까지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도대체 문재인 정부와 여당은 우리 국민들을 어디까지 위험으로 몰아넣으려고 하는 것인가. 지금까지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은 좌충우돌, 우왕좌왕으로 국민들을 더욱 불안에 떨게 하고 있다. 국가적 위기에 처한 이때에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전달과 대응책 제안을 하는 것이 정부여당의 책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