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코웨이, 강력한 화력‧편의성 우수한 ‘인덕션 전기레인지’ 출시=코웨이는 ‘코웨이 인덕션 전기레인지(CIR-302)’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전기레인지 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코웨이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세 개의 인덕션 화구가 모두 ‘고화력 파워 부스터’ 모드를 갖춰 최대 3.0 kW 의 강력한 화력을 구현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장시간 가열해야 하는 요리의 조리 시간을 단축시키며 강한 화력이 요구되는 볶음 요리와 튀김 요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총 3구의 인덕션 화구 중 좌측 상하의 2구는 플러스 화구로, 일반모드일 때는 각각 화구를 분리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2구를 연결하는 플러스 모드로 확장하면 구이, 부침 등의 넓은 용기를 사용 할 때 편리하게 조리 할 수 있다. 또 조작부에 고급스러운 LED 라이팅을 적용했으며, 사용 시에만 조작부가 보이도록 디자인 해 깔끔하고 모던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해준다.
코웨이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생활 충격과 스크래치에 강한 쇼트(schott)사의 세란 글라스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청소가 용이하다. 상판은 은은한 도트 패턴을 적용해 물기 있는 상판 위에서 조리 용기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안전성을 높였으며, 조리 용기 이동 시 발생하는 상판과의 마찰음도 크게 줄이는 등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코웨이 CIR-302는 어린이나 반려동물, 청소 시 오작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터치 잠금’ 기능을 탑재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면 동작 후에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스마트 기능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장정규 코웨이 리빙케어팀장은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연구부터 생산까지 코웨이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적용해 개발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강력한 화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사용 편의성까지 크게 높여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웰스(Wells), 생활 맞춤 필터 탑재한 공기청정기 출시=웰스(Wells)는 가족 구성이나 생활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공기질에 맞춰 필터 선택이 가능한 웰스 공기청정기(모델명: AM310)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웰스 공기청정기 AM310은 생활 맞춤 필터를 적용해 각 개인의 생활 패턴이나 거주 환경에 따라 필터를 선택할 수 있다. 생활 맞춤 필터는 웰스에서 처음 선보였던 계절 특화 필터에서 기능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기능성 필터다. 계절뿐 아니라 집집마다 서로 다른 생활 환경에 따라 필요한 필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세분화했다.
생활 맞춤 필터는 총 6종으로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실내탈취 강화필터 △알레르기 필터 △새집탈취 필터 △매연 필터 △펫 전용필터로 구성했다.
미세먼지에 예민한 집에서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환기가 어려운 집에서는 실내탈취 강화필터, 알레르기에 민감한 이들은 알레르기 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선택한 필터는 관리전문가 웰스매니저의 방문 관리서비스를 통해 교체되며, 3개월마다 다른 필터로 선택할 수 있다. 변화하는 집안 환경 및 상황에 따라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웰스 공기청정기는 생활 맞춤 필터와 함께 활성탄 중량을 약 30% 증가시킨 고성능의 탈취 필터와 헤파필터를 탑재해 미세먼지부터 냄새까지 효과적으로 제거, 실내공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이 제품은 실내 공기 오염 정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4단계 색상(좋음‧보통‧나쁨‧매우 나쁨) 변화로 보여준다. 공기질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쉽고, 오염 정도가 높을 때는 청정 단계를 알아서 조절해 편리하다.
◎인스턴트 브랜드, 수비드 기능이 더한 인스턴트팟 듀오 SV 런칭=인스턴트 브랜드(Instant Brand)가 1월 초 런칭한 미국 넘버원 오리지널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듀오(Instant Pot Duo)에 수비드(Sous Vide) 기능을 추가한 인스턴트팟 듀오 SV(Instant Pot Duo SV)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
인스턴트팟 듀오 SV는 앞서 출시한 인스턴트팟 듀오에 수비드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부드러운 육류, 생선 등 조리가 가능하다.
수비드는 완전 밀폐와 가열처리가 가능한 비닐팩에 담긴 재료를 정확한 온도의 물로 가열하여 장시간 조리하는 방식이다. 시즈닝한 재료를 조리용 비닐팩에 담고 인스턴트팟에 물과 함께 넣은 후 ‘수비드’ 버튼으로 온도 및 조리시간을 설정해 조리하면 음식의 수분과 맛, 향은 보존되면서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지난 1월 첫 선을 보인 인스턴트팟은 고압을 이용해 기존 요리시간보다 최대 70% 빠르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손 쉬운 원터치 방식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높고 냄새가 배지 않으며, 뚜껑과 내솥 모두 분리되어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스턴트팟은 압력, 슬로우쿡, 밥, 찜기, 보온, 볶음, 요거트 등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요리가 가능한 미국 No.1 오리지널 스마트 멀티압력쿠커로 지난해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의 특별 세일기간인 프라임데이에 불과 이틀만에 40만대 가까이 판매되며 북미 지역 최고 인기 주방가전으로 자리잡았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유아‧아동을 위한 미니 키보드 2종 출시=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는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미니 키보드 ‘PSS-E30’, ‘PSS-F30’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이의 감성 발달을 위해 개발된 미니 키보드 2종은 무게가 가벼워 휴대하기 용이하고 건전지(AA 4개) 또는 USB 버스 파워로 구동돼 가정은 물론 야외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 가능하다. 건반은 아이의 작은 손에 딱 맞는 미니 사이즈이다.
PSS-E30은 6세 미만의 유아용 키보드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리얼한 악기 음색과 동물 소리 등 다양한 효과음이 특징이다. 내장된 동물 소리는 실제로 동물원에서 녹음한 것으로 더욱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또 키보드에서 나는 소리나 화음을 맞히는 퀴즈 모드를 통해 음정도 배울 수 있다.
PSS-F30은 야마하의 초보자용 키보드 PSR-F51의 축소판으로 건반을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하는 6세부터 10세 미만의 초등학교 저학년에게 적합하다. PSS-E30과 동일한 미니 건반이지만 더 많은 음색과 스타일이 내장돼 있고 자동 반주 기능이 탑재돼 쉽고 다양한 나만의 곡을 연주하고 만들 수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건반영업팀 신형준 팀장은 “야마하의 제품 중에서 연령이 가장 낮은 사용자를 위한 악기다. 호기심이 많고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들에게 다양한 소리를 들려줌으로써 감성과 감각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