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아중호수 생태 수변 탐방로 조성

전주시, 아중호수 생태 수변 탐방로 조성

기사승인 2020-03-11 11:18:46

[전주=쿠키뉴스] 신광영 기자 =전북 전주시가 아중호수 생태공원에 화장실과 수변 탐방로를 조성해 시민들의 생태휴식처로 단장한다.  

11일 전주시에 따르면 아중호수 생태공원을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지역의 관광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그간 시민들의 불편사항으로 지적돼 왔던 공중화장실 문제를 해결하고 수변 탐방로도 조성키로 했다. 

전주시는 아중호수 산책로에 약 32㎡(10평) 규모의 공중화장실과 진입데크를 조성하고 시민들을 위해 전면 개방키로 했다. 쾌적한 화장실 환경을 위해 화장실에 냉난방시설을 구비하고, 야간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가로등과 방범용 CCTV도 설치했다. 또한 공중화장실이 아중호수 생태공원과 어울리도록 외벽을 원목 재료를 사용했으며, 화장실 주변에는 자연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수목도 식재했다.

아중호수를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찾는 지역 관광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오는 7월까지 수변 탐방로(L=160m)도 조성키로 했다. 전주시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수변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기존 수변 산책로보다 수면에 최대한 가깝게 설치하고 경관 조명도 설치할 계획이다. 또 이용객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는 전망공간인 한옥정자도 설치키로 했다.

이에 앞서 전주시는 지난해 11월 아중호수 상류 1만1천㎡ 부지에 수련, 꽃창포, 부처꽃, 물억새 등 습지식물 12만여주를 식재해 습지정원을 조성했다. 또 지난 달에는 호동골 양묘장과 자연생태체험학습원, 아중호수 일대 약 30만㎡에 휴식 및 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전주 지방정원 기반구상 용역’을 착수했다.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