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김승환 교육감 "학제개편 생각할 때"

김승환 교육감 "학제개편 생각할 때"

기사승인 2020-03-16 18:01:00 업데이트 2020-03-16 18:01:07
김승환 교육감이 학제개편을 생각할 시점이라고 언급했다.

[전주=쿠키뉴스] 소인섭 기자 =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이 "학제개편을 진지하게 생각해 볼 시점이 아닌가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 교육감은 16일 확대간부회의에서 김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외국 학교를 가려면 학기 조정하기가 힘들고, 외국에 서 들어오는 경우도 마찬가지다”면서 “글로벌 스탠다드(국제 규범)에 맞춰 신학기를 3월에 시작하는 우리나라 학제를 조정하는 문제를 사회적으로 공론화할 때가 되지 않았나 싶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영향으로 개학연기가 장기화 될 것이 예측되자 철저한 대응책을 주문했다.
김 교육감은 "정부가 3차 개학연기를 조만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며 “교육과정 운영을 비롯해 생활기록부 기재, 시험 등의 평가, 내신 등 학사일정 전반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부는 이르면 17일 개학일정과 관련 발표할 예정이다.

그러면서 “3차 개학연기가 결정되면 교육과정이 훼손되는 부분을 회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하고, 특히 교육 소외계층 자녀들이 접근성이 떨어져서 제대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를 해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